시간외수당단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악어 조회 1회 작성일 2020-06-01 22:54:42 댓글 0

본문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의 개념과 발생기준, 가산수당의 계산 방법, 포괄임금제에서의 문제

안녕하세요 노동법의정석 임놈&권놈입니다.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 가산수당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연장근로 #휴일근로 #야간근로 #시간외근로 #노무사 #공인노무사 #노동법


Gmail▶노동법의정석 이메일
laborlawfm@gmail.com
수영 : 저는 상주 근무자 입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점심시간 제외하고 8시간을 근무 하고 퇴근 합니다.
저희 회사에는 교대 근무도 있습니다. 보통 12시간 일을 하며 점심시간은 따로 없고 24시간 가동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사시간이라 하여 공장을 세우는게 아니고 돌아가면서 상황봐서 밥을 먹거나 쉽니다. 하지만 항상 밥먹거나 쉬면서도 대기 상태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가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교대 근무자가 휴가를 갔을때 보통 교대에서 대근을 들어 옵니다. 이러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인권비 절약차원에서 상주근무자도 교대 근무자가 하는 업무응 할수 있고 병행 하도록 회사에서 권장 하기에 동일시 되는 업무를 하는데...이때 야간은 안되지만 주간 근무자가 휴가를 가면 그 빈자리를 상주 근무자가 대처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제가 부당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은
우선 교대 근무자는 2틀 일하고 2틀 휴무가 발생 됩니다.
당연히 상주 근무자는 5잉 일하고 2틀 휴무가 발생 되구요.

1. 교대 주간근무자가 휴가를 2틀 갔들때 제가 교대 근무를 들어 가면 휴무일이 미발생 되는점

2. 교대 근무는 12시간 연속 작업 상황으로 근로 시간이 쉬게 해준다 하여도 계속 대기상태인데 오버타임을 4시간이 아닌 3시간만 인정 해주는점.( 대기라 해도 근무로 알고 있는데 상주 근무자라 하여 1시간 휴계시간을 뺍니다. 하지만 현재 교대 근무자는 그럼거 없이 모두 인정 됩니다)
그리고 공장이 식사 시간이라 하여 가동이 멈추지 않으며 2명이 일하기에 자리를 떠날수가 없습니다. 휴계시간이 보장이 안됩니다.

3. 전 상주 근무자로 편성 되어 있는데 교대 근무를 시켜도 되는지 부분?

이게 근로 기준법상 가능 한가요?
달용이 : 쿠팡야간 스케줄근무로 22:00~07:00 까지 근무합니다. 02:00~03:00까지 식사시간이고
평일 야간 근무시간은 8시간인지 7시간인지 긍금하고 공휴일 근무는(석가탄신일.근로자의날)등은 1,5배인지 2,5배인지 궁금하네요.
장황하게 설명해주셨는데 머리나쁜놈 이해하기가 쉽지않네요.
수고하세요~
테스트마이크 : 그럼 설날.추석이 일하면 돈이2배예요?
테스트마이크 : 그런데40시간하면 한달에 160시간인데 왜 209시간이예요?
sm c : 40인 상시근로자 사업장이고
포괄임금제로 어느순간 바뀌더니(아무도 몰랐음)
매일 8시~11시 출근, 그에따른 8시간 근무 퇴근이라고 해놓고 탄력근무제도래요.
그래서 연장 야간 휴일 근로시간 미인정 한다며 ...
돈 안 줌
로지 : 안녕하세요 정말 저한테 도움이되는 영상을보고 너무 답답하고 궁금하여 댓글을 남겨봅니다.. 저가 급구라는 알바앱에서 방송국 진행보조알바를구했고 오전7시30분부터오후11시59분까지 16.5시간 일을했습니다. 저가 연장수당,야간수당을알고 일을나가기전에 전화로 물어봤었는데 자신들은 하청업체라 5인미만이라 수당을 못준다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와서 알바로고용된사람은 4명이였고 저희는 여기 진행팀소속으로 일을하게되었습니다 진행팀으로 일을하고 프로그램 녹화이다보니 현장에서 근로자 5인이상은 훨씬넘었었습니다. 저가 야간수당,연장수당을 받을수있을까요
이서현 : 안녕하세요. 두분 노무사님.
궁금했던 사항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여 주시고 예시까지 들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영상 보던 중 질문 사항이 생겨 여쭤봅니다.
공휴일의 경우 사기업은 약정휴일로 지정해야만 인정이 된다고 하셨는데요.
상시근로자 300인 이상의 경우 금년부터 시행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이 경우 300인 이상 사업장도 사내규정에 약정휴일로 지정해야 인정이 되는지요?

그리고 월~금 근무, 토요일 무급휴무, 일요일 주휴일의 사업장은 기존 월~금요일은 사내규정에 따라 근무일이므로 주휴수당 미발생하되, 무급휴무인 토요일에 대하여 공휴일이 있는 경우 근무가 없더라도 주휴수당 지급하는 것이 맞는지요?

좋아요. 밖에 못드려 정말 죄송스럽습니다.
항상 업로드 감사합니다.
이진은 :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주5일 일8시간 근무제에서 돌아가면서 야간근무들어가는체제입니다
야간근무시간은 17:30 ~ 다음날08:30까지 15시간입니다.
예를들어 월요일17:30출근하여 화요일 08:30퇴근, 수 목 금 각각 8시간 주간근무하였다면 월요일 발생한 연장근로수당계산이
7x1.5가 맞나요?
7x0.5가 맞나요?
사측에선 화요일 퇴근하여 근무하지않으니 혹은 0.5가맞다합니다
어느계산이 맞나요?
계약서나 규정상 다르게 정한건 따로없습니다
Michelle Kim : 토요일은 주휴일에 포함이 안되는건가요??
goblin : 일당 85000원 알바로 하루8시간 주6일 일하고 2일정도 각각5시간 총10시간 연장근무 한경우는 어떻게 되는지요?
10시간외 1일이 연장근무로 포함되는지요?

공무원 야근(시간외수당) 얼마나 받을까?

내용 중 야근은 밥 안준다고 했었는데 제공됩니다.. 최대 근무시간도 지역마다 다릅니다. 정정합니다.
https://blog.naver.com/sampoet/221504...

공무원 시간외수당만 70만원? 돈이냐 퇴근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7급 공무원 보수지급명세서 공개 및 시간외수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kkk kkk : 애안보고 돈도벌고 ㅋㅋ
heaven outer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st N : 공무원하지마라 9급 21호봉 경력직채용자다. 순수 월급 + 기본수당. 세금공제후 실수령액 255만원 . 야근수당은 일주일에 3~4일정도 10시까지 근무 하면 월 50만원정도. 나오는데 주 3~4회 10시 ~ 11시까지 야근하느거 진짜 장난아니게 힘듬. 그런데 돈때문에 야근하는게 아니라 일이 진짜 많아서 도저히 안할수가 없음. 친구들이 공무원이 왜 6시 넘기냔다. 1월7 월 정근수당은 각 각 20만원장도고 (해가갈수록 조금씩 오름 ) 명절엔 보너스 본봉에 50프로 두번나오고 성과상여금 본봉정도. 나옴. 나이먹고 그냥 고향으로 갈 생각에 들어왔는데 연금도 별볼일은 없어보이고 지금 건축사자격증준비중이다. 자격증따기ㅜ쉽진 않겠지만 따면 바로 안녕이다.
느낌 : 가라 시간외죠
백마탄아저씨 : 부정수급 시간외근무비 문제다 문제...
주말 출근해어 일하는 사람도 있는데
난 57시간 만땅 몇달해봤다...
근데 야메 하는 ㅆㄲ들 다 죽여....요
Hongju Lim : 어... 몸이 부지런해도 회사가 안주면 못벌더라구요..
김태준 : 지자체마다 시간외수당 시간제한있습니다 대구만해도 30시간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물론 기본 10시간은 미포함
i goldman : 04:53
힐링되는영상&소리 : 어디서 약을팔아ㅋㅋ그냥 초과근무 프로그램 키고 일 안하는건 군대 다녀온 사람이면 등신 아니고서는 다아는 사실을
소요선 : 친구 공무원인데 일반사람들 인식은 공무원은 칼퇴하고 수당 받을거 다 받는다고 하는데 현실은 초과근무 업무 다해야 저정도 받는거.. 사실상 야근과 주말근무가 필수라는 이야기임.. 매일 9시 넘어서 집에가야 저정도 봉급..

... 

#시간외수당단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8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glamfair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